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여러분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가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사장

안녕하십니까?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 류재원입니다.

우리 재단은 중소상공인이 창업 이후 직면하는 도전들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점프업 할 수 있도록 돕는
희망의 사다리가 되고자 2014년 네이버(주)의 전액 출연을 통해 설립된 비영리 공익재단입니다.
설립 취지에 따라 유망 중소상공인을 발굴, 육성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첫째, AI 기반의 AX 아카데미를 연중 운영하여 실전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합니다.
급속히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맞춰 중소상공인의 AI 활용력을 강화하고 단계별 최신 커리큘럼과 판로를 연계 지원하는 “AX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중소상공인의 역량강화 및 매출 성장을 지원합니다.

둘째, 보육 및 쇼케이스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성장을 지원합니다.
중소상공인 성장 플랫폼 “점프업 허브”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입주기회 및 투자/수출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국내 최초의 중소상공인 투자유치 피칭 대회 “쇼케이스 데이”를 통해 기업가형 중소상공인으로의 성장을 리드 합니다.

셋째, 전시회를 통해 플랫폼과 중소상공인의 상생 성장에 기여합니다.
플랫폼과 중소상공인은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의 동반자입니다. 재단은 플랫폼과 중소상공인이 공동/후원 참가하는 “K-라이프스타일 페스타”를 개최하여, B2B2C 세일즈, 정보획득, 네트워킹 기회의 장을 제공합니다.

우리 재단은 700만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성공에 대한 열망과 잠재력을 지닌 중소상공인의 희망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장 가까운 파트너로서 여러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언제나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 류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