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재단

전체메뉴 검색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대상 비대상 의제 변경건
작성자 희망재단 작성일 2018-07-13 10:53:21 조회 209
[질문]
 
부가세환급지원 업무는 이래의 사유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이마트. 할인마트등에서 구입한 영수증에는 면세 물품과 과세물품이 혼재하는데 여기서는 면세와 과세금액을 구분해서 처리 할 수 없이 무조건 대상으로 처리됨.

2. 오픈마켓 이용시 사용자가 의제로 처리하려 해도 사업자등록번호를 의무적으로 검색하게되면 판매자가 일반사업자란 이유로 무조건 대상으로 처리됨. (판매자의 물품중 면세(농.축.수산물)와 과세 물품이 있어서 실지 판매자는 신용카드전표를 면세로 발행함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대상으로 처리됨.) 결과적으로 면세 물품 구입시 판매자가 일반사업자면 의제처리는 할 수 없고 무조건 대상 처리됨

위의 문제를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짜증나서 모두 수기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답변]
 
먼저질문내용을보니나이스데이터고객센터(1588-5659)로문의하셔서부가세환급지원서비스에대한문의를하셔야될것같습니다.제가이해하고있는범위내에서설명을드리고자합니다.1.과세물품과면세물품을같이구매한경우에는해당이용내역의좌측일자를클릭하면면세금액을입력하는팝업창이생성됩니다.면세금액과과세금액을나누어입력하시면엑셀파일에서도면세금액이입력되어있는것을확인하실수있습니다. 2.오픈마켓이나쇼핑몰등을통한구매시복수의판매자로부터물품을구매하면결제는통합결제가되어나이스데이터에는카드사로부터전체금액만이입수되게됩니다.실제어떤판매자로부터구매했는지등의세부정보가수집되지못하다보니부득이하게수작업이수반되고있습니다. 나이스데이터에서는이런고객불편사항에대해서는계속적으로해결방법을모색중에있으며,좀더편한방법을찾고자노력하고있습니다.저희세무주치의도나이스데이터와함께다양한의견을전달하여좀더나은서비스가되도록노력할것입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