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재단

전체메뉴 검색

마케팅 홍보

나는 도전기업이다.
작성자 희망재단 작성일 2018-08-13 09:41:57 조회 123
"나는 도전기업이다." - 도전기업의 전략
 
도전기업은 도전기업 다워야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도전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차별화입니다. 기존의 시장선점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경쟁자들과 같은 방식으로는 경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경쟁자는 경험과 규모, 경제력으로 도전기업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시장과 고객을 이미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시장진입 장벽은 도전기업이 넘기 어렵습니다. 튼튼한 성 안에 있는 적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10배의 병력을 가지고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도전기업의 전략은 기존의 고정 관념을 탈피하는 차별화된 사업모델이나 신상품 전략이 필요합니다. 선도기업의 약점을 공략하는 전략이나 고객의 불만을 해소하는 컨셉트의 차별화 전략도 필요합니다. 도전기업은 무엇보다 급속한 시장 침투 전략이 중요합니다.
 
도전기업의 시장 침투 전략 * 선도기업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 선도기업에게 불리한 저가 제품 개발* 선도기업의 약점 부분을 게릴라 식으로 공략* 좁은 영역에 집중화 전략* 제품, 유통, 서비스 혁신 전략
 
특히, 도전기업은 시장세분화를 통해 선도기업이 진입하지 않고 있는 특정 시장에 집중화 전략으로 차별화를 한다면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시장진입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본 정보는 「㈜다인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