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재단

전체메뉴 검색

마케팅 홍보

정동진의 마케팅 문제점은 무엇인가?
작성자 희망재단 작성일 2018-08-13 09:44:24 조회 179
정동진의 마케팅 문제점은 무엇인가?
 
정동진! 매년 157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오는 동해안의 유명 관광명소입니다. 경제효과는 7천 4백억원에 이른다는 조사결과도 있습니다. 지자체의 공무원 강의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렸습니다. "정동진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반응은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유명한 관광지인데 무슨 문제가 있다는 거지?"라는 반응입니다.
 
예전에 제가 아주 어렸을 때, 고향가는 완행기차를 타고 가면 새벽녘에 해뜰 때쯤 정동진 앞을 지나가게 됩니다. 그때는 바닷가에 초가집 몇집 있었고 소나무 몇그루 서 있었던 생각이 납니다. 타고 내리는 사람도 거의 없는 한적한 어촌이었습니다. 어느날 '모래시계'라는 드라마를 촬영한 곳으로 소문나면서 지금의 유명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만일, 우연히 모래시계를 그 곳에서 촬영하지 않았다면 정동진은 지금처럼 빠르게 유명해 지지 않았을 겁니다.
 
이것이 정동진의 문제점입니다. 수 많은 지역의 좋은 경치, 수려한 바다 풍경을 가지고 있는 강원도 강릉시가 우연히 촬영한 드라마로 인해서 큰 덕을 보게 된거죠. 만일, 강릉시가 지역에 있는 좋은 경관 자원을 체계화하여 상품화하고 이것을 방송국, 영화사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하였다면, 저는 정동진같은 성공사례가 10개 이상은 더 생겼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 효과는 수조원에 이를 수 있겠지요.
 
세상살이가 모두 그렇듯이 마인드가 가장 중요합니다. 창업의 성공도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적극적인 마케팅 마인드에서 경쟁력이 먼저 결정됩니다. 창업 초기기업과 중소기업의 약점은 지금 당장 보완하고 극복할 수 있는 조건이 아닙니다. 창업과 마케팅의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이 현재 가진 것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전략과 그것을 실천하는 실천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 본 정보는 「㈜다인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