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재단

전체메뉴 검색

마케팅 홍보

낭떠러지를 향해 가고 있지 않은가?
작성자 희망재단 작성일 2018-08-14 10:20:53 조회 161
낭떠러지를 향해 가고 있지 않은가?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전략의 타당성 검증 없이 많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마케팅 전략 방향이 자사에게 적합하지 않다면 가지 말아야 할 사막을 대책 없이 건너는 것과 같습니다. 사막의 한 가운데서 탈진한 상태로 다시 돌아 올 수 도 없고 앞으로 나아 갈 수 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미 시간, 돈, 노력을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뒤늦게 잘못된 길로 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마케팅은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사에게 적합한 전략의 선택이 더 중요합니다.
​ 
자사에게 가장 적합한 마케팅 전략 방향이 결정되면 모든 마케팅의 실행 툴을 전략 방향에 맞게 통합해야 합니다. 목표시장 선정, 상품기획, 유통망 구축, 가격책정, 판촉프로모션, 영업, 광고, 홍보, 홈페이지, 전단지, 제안서, 팩키지디자인 등이 통합된 하나의 일관된 방향성을 가져야 합니다.
 
​중소기업의 문제는 이런 마케팅 실행 툴이 제각각의 전략으로 기획되고 실행되어 일정한 방향성 없이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기대했던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진척 없이 제자리를 맴돌게 됩니다. 자사에게 부적합한 마케팅을 열심히 한다는 것은 낭떠러지를 향해 전력 질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적합한 방향으로 통합되지 못하고 제각각의 방향으로 실행되는 마케팅은 자신의 진로를 방해하는 장애물과 같습니다.




┃ 본 정보는 「㈜다인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