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재단

전체메뉴 검색

창업노하우

점포개발, 상권입지보다 상품력이다
작성자 희망재단 작성일 2018-04-03 09:55:49 조회 347
우리 주변에는 상권입지와 관계없이 대박집들이 많다. 지난번에도 잠시 언급했지만 대박집들의 공통적인 성공요인은 진정성이라고 했다. 교회용어사전에서 진정성이란 '참되고 애틋한 정이나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순결하고도 허탄함이나 거짓이 없는 마음'을 말한다.




1.jpg
마포 공덕역

진정성은 음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등 모든 업종을 불문하고 성공의 첫번째 요인이라고 봐도 무관할 것 같다. 그만큼 고객들은 진정성을 요구하고 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음식업 같은 경우에는 골목안 대박집이나 소문난 맛집들이 음식 재료에 대한 진정성을 고집하고 있는 것이다.


2.jpg
신선설농탕 신촌점

이렇게 취급하는 제품(상품) 혹은 서비스가 진정성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는 환경과 분위기가 된 것이다. 물론, 진정성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친절과 청결이 따라가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20160709_062829.png
커피비엔나하우스 마포공덕점

경기가 너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점포개발, 상권입지의 조건보다 상품력 강화에 더 집중하는 것이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특히, 예비창업자는 자신이 창업하려고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탁월한 경쟁력이나 차별성이 있다고 자신하기 전에는 성급하게 창업에 나서지 말아야 하고 어떤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더라도 진정성이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보류하는 것이 좋다.




┃본 정보는 「오앤이창업컨설팅」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